이영숙 초대展

 

" Synesthetic Moments "

 

If You Hold My Hand

 

 

 

 

2016. 12. 12(월) ▶ 2016. 12. 24(토)

서울시 종로구 평창36길 20 | T.02-396-8744

 

 

 

Tea With Crows1

 

 

디지털 인터랙티브 아트(digital interactive art)라고 합니다.우리말로 디지털 상호 작용적 예술이라고 하는데 그대로 인터랙티브라고 합니다.

보통 미디어 아트라고 하면 백남준 이후 비디오 등 기계매체를 사용하는 예술을 말하고, 뉴미디어 아트라고 하면 ‘새로운 미디어’ 즉 디지털을 사용한 미디어 아트입니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아트는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므로 장르상 뉴미디어 아트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아트라고 합니다.(전혜정 미술평론)

 

이영숙 작가의 새로운 뉴미디어 인터랙디브 아트는 관객이 만지고 참여하며 체험할 수 있는 움직이는 조각입니다.

 

 ”If you hold my hand”, 작품을(장갑) 손에 끼고 타인과 손을 잡으면 샹들리에가 춤을 추며, “The itch sole-mate” 작품을 (날개가 달린 부츠) 신고 있는 관객의 발을 긁거나 마사지를 해주면 샹들리에는 생동감이 있는 움직임을 자아냅니다. 움직이는 조각품을 통해, 살아있는 동식물을 만난 듯 한 경험을 갤러리에 있는 타인들과 나누면서 교감을 갖고, 서로의 벽을 무너뜨리길 바랍니다. 이런 인털액션은, 작가의 삶속에서 타인과의 경험에서 얻은 인상적인 느낌과, 갈망, 희망이 영감이 되기도 하고, 동식물과의 교감 속에서 얻어진 생명성을 토대로 움직임이 재현되었습니다. 작가의 만지고 싶은 순간들과 기억들이, 관객이 직접 만지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인털액티브 아트를 통해서 전해지길 바랍니다.

 

 

 

Tea With Crows2

 

 

The Itchy Sole Mate

 

 

 

Vitality

 

 

White Paws

 

 

Transcendental-moment1

 

 

Vitality

 

 

 

 
 

이영숙 | Lee youngsuk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 졸업 | 홍익대학교 일반 대학원 판화과 졸업 | 인디에나 주립대학, 블루밍턴, 미술대학원 졸업 | 인디에나 주립대학, 블루밍턴,  정보공학, 인털액션 디자인 대학원 졸업

 

현재 | 인디에나 주립대학, 사우스 밴드, 통합 뉴미디어과, 부교수

 

영상보기

"The itchy sole-mate" (3D Printed - Motion interactive boot / Chandelier)

http://www.youngsuklee.com/TheItchSoleMate.html

"Tea with Crows" (3D Printed - Motion interactive Tea table / Chandelier)

http://www.youngsuklee.com/TeawithCrows.html

"If you hold my hand" (3D Printed - Motion interactive gloves / Chandelier)

http://www.youngsuklee.com/IfYouHoldMyHand.html

 

 
 

vol.20161212-이영숙 초대展